바텀라인은 '원거리딜러'가 '서포터'와 함께 성장하는 라인입니다. 다른 라인과 다르게 둘이서 하는 라인이니까, 서로가 호흡이 잘 맞아야 하죠. 그중에서도 원딜러(원거리딜러의 줄임말)들은 부지런히 CS 수급에 힘쓰면서 상대팀 원딜러보다 빨리 코어템(중심 아이템)을 맞추어야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어떤 원딜러가 더 강한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여러분도 알고 있듯이 정답이 없어요. 단지 챔피언끼리의 상성은 존재합니다. 또한 그 챔피언을 움직이는 여러분의 스타일과 맞아야 하겠지요. 이제 입문과정을 끝내고 초보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챔피언들은 이해하기 쉬우면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초보 추천 챔피언 시리즈 두번째 글의 챔피언은 현상금 사냥꾼 '미스포츈' 입니다. 스킬 조작이 쉽고 강력한 라인전을 만들어 가는 것은 미스포츈의 장점입니다. 이글의 시작과 끝부분에 동영상도 첨부했어요. 혹시라도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로 과정 하나하나를 진행할때 동영상도 같이 보면서 하면 좋을것같아요.그러면 바로 미스포츈의 스킬과 패시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체내용을 동영상으로 보길 원하면 아래의 썸네일을 클릭하세요.
미스포츈 패시브 - '사랑의 한 방'
첫번째로 살펴볼 미스포츈의 스킬은 패시브 '사랑의 한 방' 입니다. 미스포츈이 새로운 대상에게 기본공격을 가할 때마다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추가 물리 피해량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커집니다. (단 미니언에게는 그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아래 그림에서 처럼 미스포츈의 패시브가 가장 최근에 적용된 대상에게는 주변에 '하트' 모양의 표시가 뜹니다. 같은 대상을 바로 다시 공격하면 새로운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물리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상들을 번갈아 가면서 기본 공격하면 계속 패시브가 적용돼서, 맞는 대상들은 기본공격으로 들어오는 큰 데미지에 놀라게 돼요. (포탑도 미스포츈의 패시브 '사랑의 한 방'이 적용되는 유닛입니다. 그래서 패시브의 추가 물리 피해를 적용하기 위해서 적포탑과 미니언을 번갈아 가면서 타격하기도 하죠.)
패시브 - '사랑의 한 방' 결론
패시브 '사랑의 한 방'의 추가 물리 피해량은 레벨에 따라서 총공격력의 50% ~ 100%로 매우 높습니다. 또 적챔피언과의 교전을 오래동안 하기보다는 패시브의 효과를 담아서 공격한뒤에 바로 뒤로 빠지거나, 적미니언을 공격해서 다시 패시브 효과를 담고 적챔피언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미스포츈 Q스킬 - '한 발에 두놈'
두번째로 살펴볼 미스포츈의 스킬은 Q스킬 '한 발에 두놈' 입니다. 미스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발사하여 적 하나와 그 뒤에 있는 다른 적에게 각각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대상에게 모두 '사랑의 한 방'이 적용될 수 있고 다시 첫번째 대상을 기본공격하면 '사랑의 한 방'이 또 적용됩니다. 두번째 대상에게는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Q스킬 - '한 발에 두놈' 결론
적챔피언의 앞에 있는 적미니언을 이용해서 Q스킬을 사용하면 사거리가 매우 길어져서 적챔피언이 공격하는 것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각을 주지않으면 기회가 잘 오지 않지만, 집중해서 하다보면 결국 Q스킬 각이 나오게 됩니다. 치명타까지 터지면 상대가 집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미스포츈 W스킬 - '활보'
세번째로 살펴볼 미스포츈의 스킬은 W스킬 '활보' 입니다. 기본지속효과로 5초간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다음 5초간에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다시 일정량 상승합니다. 그래서 다른 원거리 딜러들에 비해서 더 빠른 이동 속도를 가지게 되죠. 상승된 이동속도를 그래픽으로 표현하기위해서 하트모양의 연기들이 미스포츈뒤에 따라다닙니다. 미니언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으면 하트모양의 연기(아래그림 참조)들이 사라지면서 이동속도가 상승전의 원래데로 돌아갑니다.
사용시 효과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얻으며 또한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4초가 지나면 원래의 공격 속도로 돌아갑니다. W스킬이 사용중이면 양손의 권총 손잡이 부분에 밝은 빛이 돌아요. W스킬 '활보'가 재사용 대기 중일 때, 패시브 '사랑의 한 방'을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씩 줄일 수 있습니다.
(예) 아래 그림에서 하일라이트된 부분은 미스포츈의 공격속도를 보여줍니다. 현재 공격속도는 0.74입니다. 해석하면 1초에 기본공격을 0.74번 할 수 있는 속도라는 의미지요.
W키를 눌러서 동작 시켰더니 공격속도가 1.00 이 되었네요. 즉 1초에 1번 기본공격하는 속도로 상승 됐어요.
같은 시간에 더 많은 공격을 할 수가 있어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공격속도 상승은 정확히 4초간만 유지되었습니다. 4초후에는 다시 원래의 공격속도 0.74로 돌아갔습니다.
W스킬 - '활보' 결론
기본지속효과는 전장에 복귀할때나 전투없이 이동할때 처럼, 피해가 없으면 증가된 이동속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적팀과의 전투시에는 서로 때리고 맞기 때문에 W스킬의 기본지속효과는 거의 켜지지 않겠지요. 그럴때는 이동속도나 공격속도가 필요할 때마다 신경써서 W를 동작시켜야 합니다. 특히 데미지를 많이 입고 도주할 경우에도 무척 유용합니다.
E스킬 - '총알은 비를 타고'
네번째로 살펴볼 미스포츈의 스킬은 E스킬 '총알은 비를 타고' 입니다. 미스포츈이 지정 지역에 총알을 퍼부어 2초간 시야를 밝히고 스킬레벨업에 비례해서 적을 일정비율 만큼 둔화시킵니다. 해당 지역에 있는 적은 매초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하지만 미스포츈은 주문력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피해는 미미합니다.(AP 미스포츈을 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사용법은 E키를 누르고 있으면 타겟팅 핸들이 뜹니다. 마우스로 움직여서 핸들의 중심을 원하는 곳에 맞추고 E키를 놓습니다. E스킬의 사정거리와 적용범위는 모두 준수합니다.
이번에는 타겟팅 핸들의 중심이 아니라 테두리쪽을 적에게 맞추고 E스킬을 사용햔 경우입니다. 적은 약간의 피해는 받겠지만 금방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는 경우는 주로 적이 내쪽으로 다가올 때 입니다. 계속 맞아야 하니까 다가오는 것을 멈추게 되겠지요. 도망갈때도 같은 원리로 쓰게되는 방법입니다.
E스킬 - '총알은 비를 타고' 결론
지정된 지역에 있는 적은 수차례 마법 피해를 입고 둔화 효과로 인해서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아군 정글이나 다른 팀원이 갱을 오면 둔화를 주기 위해서 쓰기도 하고, 서폿과 함께 적을 집중 공격할 때도 종종 사용합니다.
R스킬 - '쌍권총 난사'
마지막으로 살펴볼 미스포츈의 스킬은 R스킬 '쌍권총 난사' 입니다. 미스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서 공격 한 차례에 공격력의 75%와 주문력의 20%를 합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난사 횟수는 스킬레벨업에 따라서 14/16/18회 입니다.
R스킬의 동작은 먼저 R키를 누르고 있으면 난사되는 삼각형 모양의 범위가 표시됩니다. 이때 원하는 방향에 마우스를 놓고 R키를 떼면 스킬이 동작됩니다. 논타겟스킬이기 때문에 굳이 대상을 클릭할 필요는 없습니다.
R스킬 - '쌍권총 난사' 결론
미스포츈은 E스킬을 잘 맞추고 연이어 R스킬을 발사해서 킬을 따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미스포츈이 위치를 제대로 잡고 아군의 호응을 잘 받으면, 지고있던 상황도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바로 궁극기 R스킬입니다.
맺음말
내용이 길어져서 미스포츈의 특성과 룬, 스펠, 아이템 빌드, 그리고 스킬콤보는 다른 글에서 살펴볼게요. 그리고 글과 그림으로는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 꽤 많았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서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면 좋겠어요. 그럼 좋은 시간 많이 많이 보내세요.~~
전체내용을 동영상으로 보길 원하면 아래의 썸네일을 클릭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 > 초보 추천 챔피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이즈리얼 스킬과 패시브 (0) | 2022.09.11 |
---|---|
롤 다리우스 스킬과 패시브 (0) | 2022.08.22 |
롤 애쉬 스킬과 패시브 (0) | 2022.08.08 |
롤 가렌 스킬과 패시브 (0) | 2022.07.02 |
롤 초보 추천 챔피언 (0) | 2022.07.02 |
댓글